인터넷 가계부, Moneytrackin' #1

Posted at 2009.04.20 10:46// Posted in utility




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moenytrackin'이에요. 뜻을 굳히 해석하자면 돈의 경로를 추적하자? 정도 되겠네요. 요사이 돈을 무분별하게 많이 쓰는 듯한 느낌이라서 좀더 허리띠를 졸라매자 라는 취지에서 괜찮은 프로그램들을 찾아보았는데 이 녀석이 걸렸어요. 맨 처음 이 녀석을 본 것은 Ipod App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프로그램인데 알고보니 인터넷 페이지와 연동을 시켜서 사용할 수 있게 해놨더라구요. 그렇기때문에 안 좋은 점은 Ipod으로 들고 다니다가 인터넷이 불가한 상황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다는 것이겠죠. 어쨋든 moneytrackin'이란 그렇습니다. 자 그럼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!




우선 가입을 합시다


이런식으로 개인 정보를 입력할 수 있고 언어와 화폐를 정할 수 있습니다. 다행스럽게 moneytrackin은 한국어와 원(\)을 지원을 합니다.



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보니



이런 페이지가 나오는 군요. 이 페이지는 Dashboard(대쉬보드)라고 현재 자신의 잔액상황을 월별그래프로 나타내어주고 몇가지 요약 사실을 나태내어 줍니다. 또한 '메모장'이 아래에 있어서 중요하거나 기록해야할 사항은 써놓을 수 있습니다.

여기서 보면 또 한 가지 알아낼 수 있는 사실은, 지금 현재 moneytrackin 사이트는 100% 번역이 되어있지않다는 점입니다. 현재로썬 8%의 번역이 남았다고 하는데 한번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?


대쉬보드 탭에서는 4가지 메뉴가 있는데 이것들은 대쉬보드, 보고서와차트, 태그구름, 가져오기/내보내기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
첫 번째로 대쉬보드는 방금 보신 것처럼 로그인하자 마자 처음에 나오는 페이지입니다. 그렇다면 보고서와 차트로 이동해 볼까요?


보고서와 차트에서는 위에 보시는 것처럼 월별 수입 지출을 막대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. 현재 임의로 넣어둔 것을 보면 4월달에는 수입이 지출보다 많은 것으로 나와있습니다. (임의로라도 수입이 많다고 넣고 싶었습니다.....)


그리고 이제 태그구름 탭으로 들어가보면


'현재 거래내용이 없어 재정상황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' 라고 나오는 군요. 이건 추후에 말씀드리겠지만, moneytrackin'에서는 각각 거래내역을 입력하실 때마다 태그를 입력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. 따라서 여기 티스토리에서 보시는 것처럼 태그들이 모여있고 이것들로 자신의 거래 내역을 추측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. 


마지막으로 가져오기/내려오기를 선택해보면



이런식으로 전에 자신이 만든 자료를 올릴 수 있습니다. 현재로써는 다른 moneytrackin 자료들과 CSV, QIF 형식만을 지원하는군요. 그리고 역시 내보내기에서는 현재 자신의 자료들을 백업 시킬 수 있습니다.  




오늘은 이렇게 대쉬보드까지만 알아보도록 하죠. 다음 글은 moneytrackin의 주요기능은 '가계부'에 대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:)

댓글을 남겨주세요

Name *

Password *

Link (Your Homepage or Blog)

Comment

Secret